흑연 관련주, 대장주 TOP 5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흑연을 단순히 연필에 들어가는 재료로만 생각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흑연은 전기와 열을 잘 전도하는 전도체로 전기와 관련 있는 제품에 많이 사용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던 2차 전지 배터리의 주요 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이 중국에 반도체에 대해 규제를 하며 중국도 배터리 제조에 필요한 흑연의 수출을 정부의 허가를 통해서만 수출할 수 있도록 규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의 2차 전지 산업이 크게 타격을 받고, 흑연을 대체할 수 있는 물질을 찾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래에서는 중국의 수출 규제로 인해 영향을 받는 흑연 관련 주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상보
상보는 윈도필름과 보호필름을 자동차, 건물용 열차단필름, 외부 보호필름 등으로 대부분의 매출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보의 디스플레용 광학필름은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하여 필름 제조의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태경비케이
태경비케이는 주로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액상소석 등의 주요 생산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이 인조 흑연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데 인조 흑연을 만들기 위한 소재인 코크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신소재
크리스탈신소재는 그래핀 용액을 개발을 통해 복합소재 제품인 그래핀 방부 도료 소재에 대한 진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흑연 광산과 관련돼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대창
대창은 주로 황동 봉을 생산하여 반도체, 전기, 전자부품 등의 첨단 기초소재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흑연을 가공하여 전기차의 첩점과 충전소 부품에 사용되는 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퓨처엠
포스코퓨처엠은 이차전지소재, 첨단화학소재, 산업기초소재, 이차전지용 양그재와 음극재 등을 생산 제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천연과 인조 흑연의 내재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흑연 수출 규제로 인한 흑연 관련 주식들을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정보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투자에 참고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