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 알아봐야 하는 이유

내일 2월 9일부터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9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되는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를 알아두어야 하는 이유와 어떻게 확인하는지를 이 글을 통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청년희망적금은 만 19세~34세 청년에게 연 9% 금리 수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혜택입니다. 이런 큰 혜택은 절대 놓칠 수 없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시중금리 외에 저축장려금을 얹어 주는 상품으로 매월 50만원 한도에서 자유롭게 납입 가능하며 만기는 2년입니다.

만기까지 납입하는 경우 시중 이자에 더해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받는 개념입니다. 1년차 납입액의 2%, 2년차 납입액의 4%만큼 지원되어 이자소득 비과세와 저축장려금 지원 등을 통해 연 9% 금리 수준의 일반 적금과 유사한 효과가 제공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이조건과 더불어 소득조건을 만족해야 이 적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연 9%나 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아래 링크를 통해 빨리 확인해 보세요.

이 청년희망적금은 2월 21일 11개 은행에서 출시됩니다.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부산, 대구, 광주, 전북, 제주 등 11개 시중 은행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금융위원회는 말하고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은 6월에 상품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

21일 출시 전에 9일 18일까지 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지를 조회할 수 있는 미리보기 서비스가 열립니다. 이 미리보기를 통해 가입 가능 여부를 사전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앞서 말한 11개 시중은행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은행에 가입 가능 여부를 신청하면, 영업일 기준 2~3일 내로 문자로 가입 가능 여부를 알려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내가 이 좋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모르게 되고 적금에 필요한 자금 계획을 미리 세울 수 없게 됩니다.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이유는 미리 자금 계획을 세우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