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기 좋은 취미 뭐가 좋을까
삶이 무료하고 의미가 없다고 느껴질 때 혼자있는 시간이 많아 뭐하면서 시간을 보내야할지 모르겠을때 취미를 가져보는건 큰 도움이 됩니다.
취미생활이라고 하면 일단 돈 쓰고 사람들하고 부대끼고 하는 것만 생각하시는데 그렇지 않은 혼자하기 좋은 취미들도 많습니다.
그 중 저는 블로그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도 지금 블로그를 하는 취미가 있기도 합니다. 블로그가 좋은 점은 일단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컴퓨터(또는 스마트폰)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의 기본 본성과 잘 맞습니다. 인간은 기본적으로 말하는걸 좋아하는 생명체입니다. 사람들하고 부대끼는 걸 싫어할 수 있지만 부담없는 사람과 장소라면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걸 좋아합니다. 경청이 필요한 이유는 잘 듣지 못해서가 아니라 서로 말하려고 하면 대화가 안되기 때문에 누군가는 들어줘야 하기 때문이죠.
블로그는 입을 통해서는 아니지만 글로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창구 또는 매체입니다. 블로그도 돈을 번다고는 하지만 꼭 돈을 벌려고만이 아닌 내 얘기를 사람들에게 글로 전달하는 수단이라고 생각하고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능력이 필요로 하는것도 아닙니다. 글을 잘 쓸 필요도 없으니 부담도 적습니다. 그저 나만의 얘기를 나만의 스타일로 하는 것이죠.
이게 혼자하는 취미로 블로그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