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도 이태원발, 인천 학원강사발, 쿠팡 부천 물류센터발 확진자 확산으로 주춤했던 코로나가 다시 퍼져가는 모양새입니다. 이로 인해 수도권에서는 집합금지명령들이 내려지고 있습니다. 해소될 듯 하면서 해소되지 않는 코로나19. 정말 무섭습니다. 그런데 미국 코로나 사태는 더욱 심각합니다.
미국 코로나 사망자 10만명 넘어서다
미국은 꽤 오래 코로나 확진자수 세계 1위라는 불명예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확산 속도가 좀처럼 떨어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며칠전 미국 코로나 사망자는 1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 역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숫자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10만명이라는 게 얼마나 큰 숫자냐면 현재 코로나 확진자가 두번째로 많은 나라인 브라질과 비교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5월 28일 기준>
미국의 확진자는 175만명에 육박하며 브라질의 확진자수 41만명에 비교해봐도 몇배나 많은 숫자입니다. 미국 코로나 사망자는 오늘 현재 10만 2천명이 넘었습니다. 브라질에서는 2만5천여명이 사망했습니다. 역시 독보적으로 미국이 코로나로 인한 피해가 큽니다.
이런 이유는 모두들 잘 알고 있듯이 정부의 소극적 대처, 그리고 높은 의료장벽(치료비 등)에 의한 것입니다. 미국 지도자는 마스크도 쓰지 않고 생활했죠. 대통령도 방역에 소극적이니 국민들이라고 감염예방에 소극적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어쩌면 미국은 이제 쉽게 예전처럼 돌아갈 수 있는 골든 타임을 놓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미국의 사망자 및 확진자 현황이 어디까지 증가하는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