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업데이트

코로나 사태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팬데믹도 선언되었고 일부 국가에서는 국가 비상 사태를 선포하기도 했습니다.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보면 확진자는 18만명을 넘어섰고 사망자도 7,500명에 육박합니다. 3월 17일 저녁 현재 우리나라는 확진자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럽은 거의 사회 마비 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심각합니다.


<어제 날짜 뉴스>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은 어느 한 시점을 얘기할 수 없을 정도로 매일매일 아니 매 순간 변화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중국이 가장 많은 확진자가 있으나 완치율도 높고 확진자 발생량도 극히 적습니다. 한 때 우리나라가 중국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코로나 확진자가 있던 국가였으나 지금은 5위로 밀려나고 그 자리를 이탈리아, 이란, 스페인이 차지했습니다.


<2020년 3월 17일 기준>


이탈리아 코로나 확진자는 28,000명에 육박하며 사망자도 2,158명을 기록하여 치사율이 7.7%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거의 모든 국민들이 집안에 자가격리되었으며 국가 마비사태에 이르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탈리아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쉽사리 진정되지 않을 것 같다는 데 있습니다.



이탈리아 다음으로 이란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많은데 이란은 군대를 동원해 확산을 막으려고 노력중입니다. 완치자들이 그래도 많이 나오고 있어서 이탈리아보다는 대처가 잘 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스페인이 새로운 복병으로 떠올랐는데요. 현재 스페인의 코로나 확진자가 11,000명을 넘어섰고 사망자도 500명 가깝게 발생했습니다. 정말 갑작스럽게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곳입니다.




한국은 전세계에서 5번째로 코로나 확진자가 많은 곳이 되었습니다. 두번째로 많을 때에는 공포가 가득했는데 이제 조금씩 사람들이 진정을 찾는 것 같습니다. 의료진들의 헌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은 이제 확진자가 하루 100명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안심하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힘들겠지만 조금 더 모든 국민들이 코로나 확산 방지에 동참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다음으로는 독일, 프랑스, 미국에서 많은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이 세나라의 증가율이 무섭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스페인에 이어 또다른 복병이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이렇듯 오늘날짜 기준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업데이트 숫자들을 보면 확진자 수 1~20위 안이 거의 다 유럽국가들입니다. WHO가 유럽이 새로운 진앙지라고 표현할 만 합니다. 경제 상황도 말도 아닙니다. 내수시장들이 붕괴되고 있고 환율은 치솟고 있습니다. 기업활동을 둔화되고 정부지출은 늘어만 갑니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된다 할지라도 경제피해로 인해 상당히 오래 휴유증을 겪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날짜 업데이트 된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