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

혼자 해볼만한 집에서 하는 부업

집에서 하는 부업으로 용돈벌이

혹자는 말합니다. 요즘이 돈 벌기 가장 좋은 시대라고요. 이유는 인터넷의 발달과 각종 IT 기술의 도움으로 인해 누구나 쉽게 자기의 사업을 해볼 수 있다는 것 때문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누군가는 큰 돈을 벌고 큰 사업을 벌이고 있겠지만 집에서 하는 부업으로도 인터넷은 좋은 수단입니다. 혼자 해볼만한 부업 종류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같은 플랫폼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쇼핑몰을 만들어 운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뿐 아니라 많은 플랫폼들이 있습니다. 클릭 몇번만으로 나만의 온라인 판매점이 만들어 집니다. 직접 사이트를 개발할 필요가 없습니다.

필요한 건 오직 부지런함과 마케팅 능력 뿐입니다.

글쓰기

예전에는 작가 되는 것이 너무나 힘든 일인데 요즘은 수많은 글쓰기 매체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제가 지금 쓰고 있는 티스토리 같은 블로그들이 있습니다.

글쓰기 매체들

이런 글쓰기 플랫폼을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이라고 합니다. 꾸준히 글을 쓰면 사람들이 방문하게 되고 방문자가 늘어나면 광고 유치나 후원 등의 방법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자책 판매

책이라는게 뭐 대단한게 아닙니다. 내가 알고 있는 것,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모아 PDF나 워드 파일로 발간해도 그건 책입니다. 예전에는 책하면 원고를 쓰고 출판사를 들락날락 거리고 해야겠지만 요즘은 그냥 책도 발행합니다. 전자책 발행해주는 곳도 많아지고 있고 특히, 크몽 이런 곳에서 나만의 문서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전자책 판매 매체들

실제 크몽과 같은 이런 전자책 판매 서비스 때문에 출판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죠. 여러분도 바로 여러분의 노하우를 글로 적어 판매해 보세요.

이미지 판매

사진을 잘 찍는 분들이라면 직접 찍거나 만든 이미지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해본 것은 아니지만 사진을 취미로 하는 분들은 꽤나 짭짤한 수익을 가져다 주기도 한다고 하더군요.

이미지 판매 가능 사이트

나중에 이건 저도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