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이 중요한 이유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

신한카드를 쓰는 분들은 각자 원하는 일자에 카드값 결제일을 설정해 두셨을 것입니다. 그리고 카드값이 나가는 때가 되면 문득 궁금한 생각이 듭니다. 이달의 카드값은 도대체 언제부터 언제까지 쓴 돈이 나가는 것일가? 한달치는 맞을 거 같은데 몇일부터 몇일까지 쓴 것이 통장에서 빠져나가는지 궁금해졌을 때가 있으신 분들이 이 글을 검색해 보실겁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이것을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 또는 신용공여라고 합니다. 카드 결제일 설정에 따라 이용기간이 서로 다르게 산정되므로 본인 카드 결제일에 맞추어 이용기간을 생각하면서 소비한다면 똑똑한 소비를 한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마다 이 정책은 서로 다릅니다. 그래서 다 말씀드리긴 어렵고 이번 글에서는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이용기간)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것을 알아두고 소비를 하는 것과 모르면서 그냥 소비하는 것은 천지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이용기간)을 알아봅시다. 아래 표를 봐주세요.


신한카드 결제일별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여기에서 보는 것처럼 신한카드에서는 매달 1일~27일까지 카드 결제일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결제일마다 카드대금이 청구되는 사용기간은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저는 카드대금을 월급날인 매월 25일에 돈이 빠져나가도록 해두었는데요 만일 저처럼 카드대금을 25일 결제되도록 하셨다면 전월 12일~당월 11일까지 사용한 카드값이 25일날 통장에서 빠져 나가는 것입니다.



1일날 카드 결제일을 선정하셨다면, 전전월 18일~전월 17일까지 이용금액이 1일날 결제되는 것입니다. 이런 이해를 위한 자료입니다.



이게 중요한 이유는 카드값을 조금 더 늦게 낼 수 있어서 최대 한달까지 이자라도 아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저처럼 25일날 결제일을 설정했다고 합시다. 그럼 25일 카드값이 나가는 것은 전월 12일~당월 11일까지 사용분입니다.



만일 당월 10일날 대형 전자가전 TV 같은 것을 살 때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10일날 그냥 TV를 사기 위해 카드를 쓰게 되면 이 돈이 그 달 25일날 내 통장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고 있었다면 조금 더 시간을 끌어 2일 뒤 12일날 카드를 쓸 것입니다. 그럼 이 돈은 다음달 25일날 내 통장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결국 TV 가격 만큼 한달 늦게 돈이 나가게 함으로써 그 금액의 이자만큼 내가 이득을 보게 되는 것이지요. 사소하 것 같지만 카드금액이 커지면 이 또한 무시 못합니다. 신용시스템을 최대한 이용해서 이득을 볼 수 있으면 봐야지 않나 싶네요. 이런 이유 뿐 아니라 내가 내야할 카드값이 어느기간에 사용된 것인가를 아는 것은 최소한의 수입/지출에 대한 관심이지 않을까요?


신한카드를 쓰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신한카드 결제일


카드 이용대금 뿐 아니라 아래처럼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기간도 알아두세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기간 : 전전월 결제일 + 1일 ~ 전월 결제일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한도발생일 : 자동이체 : 결제일 + 1일

지로 : 결제일 + 5일 (단, 26일 결제일은 매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