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어게인3] 에르베 광장과 줄리엣의 집
비긴어게인3에 출연한 박정현, 하림, 헨리, 김필, 임헌일은 이탈리아 베로나에 들러서 버스킹을 하였습니다. 이탈리아 베로나는 이탈리아의 북부 지방에 있는 도시로 전통 미술품과 건축물, 공연예술 문화가 많이 남아있는 북이탈리아의 주요 관광지입니다.
지난 주에는 비긴어게인3 버스킹팀은 베로나 아레나(Arena di Verona)에서 버스킹하였습니다. 아름다운 고건축을 배경으로 버스팅하는 모습이 참 아름답더라구요. 사람들의 반응도 따스했구요.
이번주 비긴어게인 방송에서는 베로나의 에르베 광장에서 버스킹을 합니다. 비긴어게인 버스킹팀은 에르베광장 뿐 아니라 베로나에서 유명한 줄리엣 집도 방문하였습니다.
에르베 광장(Piazza delle Erbe)
에르베 광장은 베로나의 중심 광장입니다.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마켓이 열리고 고건축들의 정취에 맛있는 레스토랑들, 카페들에서 이탈리아의 여유로운 한때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탈리아에는 이런 광장문화가 많습니다. 에르베 광장는 예전 로마 제국 시대 포럼으로 쓰이던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최근에 들어서 허브류를 팔던 마켓이 서게 되었고 지금처럼 사람들이 모이는 곳으로 명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줄리엣 집(Casa di Giulietta)
베로나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되는 도시입니다. 에르베 광장에서 그리 멀지 않는 곳에 줄리엣의 집이 있습니다. 줄리엣 집 안으로 들어가면 영화에서 자주 봤던 형태의 줄리엣이 서 있는 발코니가 나오는데 여기서 사람들이 인증샷을 찍거나 사랑을 기원하곤 합니다. 입구 통로에는 사랑을 기원하는 낙서들이 빼곡합니다.
비긴어게인3을 통해서 에르베 광장과 줄리엣 집을 화면으로 다시보게 되니 더 아름답게 보이는 것 같네요. 저런 곳에서 노래를 하고 노래를 듣는 사람들의 감정은 또 얼마나 촉촉해졌을지 너무 궁금합니다. TV로 저 감정들을 담기에는 분명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