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큐레이터지만 알고보면 아이돌 덕후인 성덕미가 (오해로 시작된)까칠한 상사 라이언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본격 덕질 로맨스인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은 2007년 발간된 김성역 작가의 웹소설 '누나팬닷컴'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사생활은 성덕미(박민영)과 라이언골드(김재욱)의 현실 케미를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는데요. tvN의 수목드라마지만 본방을 놓쳤다면 재방송으로라도 덕미와 라이언의 알콩달콩 로맨스를 따라가 보면 꽤 흥미로울 듯 합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그녀의 사생활은 바로 덕미의 덕후생활을 의미하는데요. 덕후들의 일상과 사건 사고를 보여주면서 덕질과 관련된 전문용어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일부 확인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성덕 : 성공한 덕후, 즉 눈앞에서 자신의 아이돌을 만나는 경우
덕계못 : 덕후는 계를 못탄다는 의미로 자기와 자신의 연예인의 인연이 없을 때를 뜻하며 성덕의 반대 상황을 의미합니다.
일코 : 일반인 코스프레, 덕후임을 알리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덕후가 아닌 일반인 처럼 행동하는 것을 뜻합니다.
덕밍아웃 : 어떤 분야의 덕후임을 스스로 공개하는 것(커밍아웃)을 의미하죠. 요즘엔 아웃팅이라고도 합니다.
덕력 : 덕질의 정도를 뜻하며 덕력이 높다는 것은 덕후 생활을 많이 오래 했다는 의미로 쓰입니다.
저번주에 방송된 7회에서 덕미는 라이언에게 설렘을 느끼기 시작했고, 결국 라이언에게 `입덕`했음을 깨달았죠. 한편, 덕미의 이중생활을 알게 된 라이언은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시안은 나의 길`에 가입, 덕미에 대해 알아가기 시작합니다. 이때 롸연의 가입과정 연출이 꽤나 독특하면서도 재치가 넘쳐 재미납니다.
또한, 라이언이 덕미에게 기습 키스하는 모습이 엔딩을 장식해 안방극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는데요.
이 흐뭇하면서도 흥미진진한 에피소드가 궁금하다면 당연 재방송을 찾아 봐야겠죠? '그녀의 사생활' 재방송 편성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키스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두사람을 지켜보는 이들이 있었으니, 바로 덕미의 부모님을 맞닥드린 그들은 앞으로 어찌될 지 설레는 마음으로 같이 지켜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