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도 영어 공부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지만 유독 우리나라에서 영어 공부 열풍이 큰 것 같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영어 배우는 것을 유독 어려워하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어순이 한국어와 영어가 너무 달라서이기도 하고 영어 교육 방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간과하는 영어 공부에서 중요한 것
어순과 다르거나 영어 교육 방법이 잘못되어 내가 영어를 잘 못하는 것이다라며 현재 자신의 실력을 합리화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리고 뭔가 안되는 이유를 이미 알았지만 이를 바꾸려는 노력을 하지도 않죠. 우리가 영어를 못하는 가장 큰 원인은 이 노력하지 않음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어렵고 힘든건 또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영어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암기입니다. 이상하게 언어는 외워서 하는 것이 아니라는 믿음을 가진 분들이 있습니다. 확실하게 말하면 언어는 외우는 것입니다.
- 단어를 외우고
- 표현을 외우고
- 문법을 외우는 것
입니다.
매우 중요하지만 많은 분들이 간과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빠른 시간내 영어를 배우고 싶다면서 반복학습을 하지 않습니다. 단어를 외우지 않고서는 그 어떤 학습 테크닉도 소용이 없습니다. 금방 밑천이 드러나게 마련입니다. 단어와 중요 표현들을 반복하여 통째로 외우는 것보다 더 좋은 학습방법이 있는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리도 한국어 쓰면서 얼마나 한정적인 단어와 표현만을 쓰면서 살아가는지 한번 확인해 보세요. 일생생활 뿐 아니라 직장에서도 얼마나 적은 수의 말만 하고 사는지 안다면 영어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비즈니스 영어라고 하면 뭔가 머리가 아프고 어렵고 힘든 것이라고 생각되나요? 실제 영어로 회의나 미팅을 녹음해서 나중에 들어보면 쓰는 표현, 단어가 한정적이라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일단은 그 정도 표현만 딱 그냥 외워두세요. 툭 치면 나올 정도로 반복해서 말하고 써보세요.
그게 가장 빨리 영어를 익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