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통증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라면 통증완화를 위한 방법들을 찾아보실텐데요. 저 또한 목디스크로 고생하고 있는 바, 병원에서 얘기해주는 통증 완화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병원에서 들은 목디스크 치료 방법
아내가 목디스크로 크게 고생했었습니다. 엄청난 통증으로 제대로 생활이 안되었었죠. 부랴부랴 병원에 가서 검사를 했더니 심한 목디스크 판정을 받았습니다.
절대 수술은 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입원을 했는데 병원에서 말하길, 입원하는 목적은 치료가 아니라고 합니다. 따로 치료할 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냥 움직이지 않는게 가장 좋다고 했습니다.
움직이지 않고 3일 지났더니..
집에서 쉬면 제대로 누워있을 시간이 없으니 그냥 병원에서 계속 누워 있으라는 것이었죠. 아내는 그렇게 진통제를 맞으면서 계속 누워 있었습니다.
3일이 지나자 죽을것 같은 통증이 완화되기 시작했고 1주일만에 퇴원을 했습니다. 그때 깨달은 건 목다스크는 약이 없다라는 것과 의사를 믿어라 그리고 제대로 된 원인을 찾으려면 장비빨이 중요하다는 것이었죠. 최소 MRI를 찍어봐야 그제야 나오는게 있더라구요.
목디스크 증상 완화를 위해 쉬는 방법
위에서 쉬어야 된다고 말씀드렸지만, 그냥 쉬는게 아닙니다. 반듯이 누워서 쉬는게 중요합니다. 똑바로 누워서 목을 C커브를 유지한 채 있어야 합니다. 디스크 완화 운동보다 이게 더 중요합니다.
낮은 베개 또는 수건 돌돌 만것을 목에 대고 누워 있으면 목이 젖혀지면서 C커브가 됩니다. 그렇게 튀어나온 디스크를 자연스럽게 들어가게 압박을 하는 것이죠. 병원에서도 이걸 강조하더군요. 불편하고 힘들어도 이렇게 오래 있는게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저도 목디스크로 통증이 있을 때마다 반듯이 누워 있다보면 증세가 조금 나아집니다. 완벽하 나을 수는 없어도 통증 완화하기에는 가장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