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하면서 조금 큰 화면을 이용하고 싶어서 30인치 모니터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기쁨도 잠시 너무 어지러움이 심했습니다. 혹시 너무 욕심낸게 아닌가 후회도 밀려왔습니다. 저와 같은 현상으로 고민하는 분들 계실까요?
30인치 모니터 사용시 어지러운 이유
보통 큰 화면이라면 24인치도 충분했을텐데 TV만한걸 사서 고생한다고 느꼈습니다. 어지러움을 느끼는 이유는 화면이 크다보니 그 만큼 화소도 큰게 아닙니다.
가까이에서 그 큰 화면을 보고 있으면 마치 TV를 확대해놓은 듯 합니다. 아미지가 부드럽게 보이지 않는다고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한눈에 전체 화면이 보이지 않게 되므로 눈의 움직임이 많아져서 어지러움증을 느끼는 듯 했습니다. 모니터 구입 첫날은 멀미 증상까지 있었습니다.
어지럼증 해결방법
하지만 지금은 어지럼증 없이 30인치 모니터를 잘 쓰고 있습니다. 뭔가 특별한 조치를 했을까요? 아닙니다.
그저 적응했습니다. 정말 처음 며칠간은 환불할까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환불하러 가자 라고 결심도 했죠. 그런데 환불하러 가기 전, 어느새 제 눈은 이 큰 화면에 적응해 버렸습니다.
적응까지 1주일 정도 걸린 듯 해요. 인체의 신비란 놀랍습니다. 도저히 못 쓸것 같던 모니터가 완벽 적응되서 어지럼증 전혀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지금은 더 작은 모니터를 사지 않았던 것을 다행이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30인치 이상 큰 모니터를 사고 어지럼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 제 경험을 남겨드립니다. 적응해 보세요. 그리고 큰 모니터로 즐기는 컴퓨터 생활을 누리십시요.
내 모니터가 몇 인치인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모니터 인치 계산 방법 글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