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밤 18호 태풍 미탁은 한반도에 어마어마한 폭우를 내렸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했는데요. 18호 태풍이 끝나기도 전에 19호 태풍 하기비스 소식이 또다시 우리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 태풍 미탁으로 인한 침수(사진 출처 : 경북일보)
19호 태풍 하기비스 한국행?
결과적으로 말씀드리자면 19호 태풍 하기비스는 아직 태풍이라고 분류하기 어렵습니다. 2일날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약한 회전기류가 포착되고 있는데 이 열대저압부가 태풍으로 발달해야 비로소 제19호 태풍 '하기비스'로 이름이 붙여질 것이라고 합니다.
▲태풍 미탁에 의해 지붕이 날아간 집 피해
따라서 아직은 19호 태풍이 한국으로 온다고 하는 것은 시기 상조일 듯 합니다. 19호 태풍도 아니죠 아직은 태풍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니까요. 실시간 태풍 정보를 한번 볼까요?
필리핀 동쪽에서 약한 회전 기류가 보이는데 이게 아마 하기비스로 변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출처 : 중앙일보
아직은 주요 포털이나 기상청에서도 19호 태풍에 대한 정보는 올라와 있지 않습니다. 언론에서만 19호 태풍 가능성을 언급하고 나서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말 태풍으로 만들어 질 수 있는 것이다보니 예의주시해야 할 필요는 있는 것이지요. 만일 19호 태풍 하기비스이 만들어진다면 다음주에 다시 한반도로 향할 수도 있습니다.(아직은 경로도 예상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닙니다만)
▲ 출처 : NEWSIS
일단은 지난밤 태풍 미탁의 피해복구가 우선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