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오늘 하노이에 도착했고 내일부터 만찬을 시작으로 1박2일 일정의 2차 북미정상회담이 시작됩니다. 이번 회담에서 많은 것들이 진전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런 정치적인 것들과 더불어 개인적으로 하나 바램이 있다면 역사적인 장면 하나 탄생했으면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그림은 김정은과 트럼프가 손잡고 롯데센터하노이 전망대에 오르는 것입니다.
하노이에는 고층건물들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가장 높은 것이 경남에서 지은 'LANDMARK72'이고 두번째로 높은 것이 롯데건설에서 지은 롯데센터하노이(LOTTE CENTER HANOI)입니다. 이 건물은 호텔, 레지던스, 백화점, 마트가 입점해 있는 복합용도 건물입니다.
<LOTTE CENTER HANOI>
5성급 호텔의 퀄리티도 좋지만 특히, 전망대가 볼만합니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65층 전망대에 오르면 하노이 도시를 거의 다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베트남 사람들에게는 인기장소입니다. 이 전망대에서 인기가 높은 것은 SKY WALK입니다.
<▲전망대 올라가기 전>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풍경>
<▲SKY WALK>
잠실제2롯데월드 전망대처럼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서 발 아래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베트남 사람들도 이 유리바닥에 한번 서서 사진을 찍어보려고 긴 줄 서는 것을 마다하지 않습니다.
▲SKY WALK에서 노니는 사람들
개인 휴대폰으로 셀카를 찍기도 하지만 고성능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사진을 찍어주기도 합니다.(물론 돈을 받죠) 저는 김정은과 트럼프가 손잡고 여기에 서서 사진을 찍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우리나라 기업이 지은 건축물을 방문한다는 의미도 있고 재미도 있을 것도 같구요. 다만 김정은이 여길 올라가는데 겁내하지 않을지 모르겠네요.
저도 무섭더라구요.